이미지명
Home > 고객센터 > Q&A

Q&A

상담후 추천받은 영화 보고 있습니다

  • 풀향기
  • 2021-08-15 16:35:07
  • hit174
  • 218.235.149.249

소장님 안녕하세요.. 

제가 첫 상담을 한지 9년째가 되었습니다. 세월이 정말 빠르게 흘렀고...그 기간동안 정기적으로 상담을 와서

매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그 동안의 상담으로 큰 치유가 되었고 부모님 가족 상담까지 전부 잘되어서 시골에서 부모님과

자주 뵈며 정말 영화와 같은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몇일전 제가 상담을 받고서 추천 해주신 영화를 보고 있는데요.

영화를 보니 제가 최근에 생각보다 많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지 않았는가  싶기도 합니다.
영화를 보면서 아 그래도 되는구나..연애하면서도 
이제 내면에선 거부감 ? 이중적인 태도가 있지 않았는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방적이고 진취적이라 생각하면서 은근 보수적이고 이중적인 자신을 돌아보고 있구요.. 너무 진지하게 삶을 살려는거 아닌가 좀 다른쪽으로도 생각하고 다른 짓도 하고 좀 여유를 가져보고 싶습니다.

이번 상담에서 처음으로 여유를 조금 느낀것 같습니다. 그동안은 그냥 아픔이나 상처 갈등에만 매여 있어서 다른데를 돌아볼 틈이 없었거든요.. 부모님과 문제도 잘 해결되고 이제 행복해지니 좀더 큰 시각에서 볼수 있게 되는것 같습니다. 제 고민이나 걱정을 상담시단순히 다른사람의 사례를 듣고서 힘을 얻거나  치유되는것이 아닌 영화를 통해서 나와 비슷한 상황 또는 내가 처한 갈등을 좀더 실감나게  배우들을 통해서 보니까 몰입이 되고 궁금해지고 무언가 카타르시스라고나 할까요? 마음에 틈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담하면서 좀더 인간의 본연에 대해서 시야가 넓어지는 느낌 인류학적, 인문학적인 시선에서 좀더 보게 되는것 같습니다.나 그리고 가족 나만의 문제가아닌 인류에 공통적이고 보편적인 갈등과 문제들 그리고 역사 그 흐름에 일부로서 좀더 큰 시야로 느껴지게 됩니다.

요즘은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해보는데요...영화를 통해서... 사람과의 사이에서 이뤄지는 감정과 마음 이런갈등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보게 되네요... 영화를 보면서 리프레쉬가 되는 것도 있구요.

현실에서 부정적인것 외에 긍정적인면을 보라고 하셨는데 아마 영화를 보면 그런 긍정적인면에 좀더 집중하게 되는것 같기도 합니다.
아뭏든 영화 열심히 보고 또 느낀것을 적어도 되나요?

여긴 q and a 게시판인데...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1]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