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Home > 센터소개 > 인사말

인사말

소장 유명숙입니다.


나무는 땅 속의 뿌리가 뻗어 나간 꼭 그만큼만 지상의 나뭇가지가 뻗어나간다고 합니다.
산이 높은 만큼 골짜기가 깊은 것과 같은 이치이겠지요.
상담은 우리 마음의 양면을 모두 볼 수 있는 통찰을 얻고, 수용하며,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여행입니다.

이 여정에 함께 하겠습니다.

저는 10여년 기간 동안 아동, 청소년 상담영역의 학습, 적응(왕따), 비행, 도벽, 거짓말, 게임중독의 문제를 상담하였고, 성인상담영역의 우울, 강박, 불안(공황), 도박, 중독, 분노조절장애, 부부, 가족 갈등 등의 상담 전 분야에 대한 1만회기 이상의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성인(개인)상담과 부부, 가족상담 전문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주제들은 상담의 모든 영역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마당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원가족의 문제, 아동, 청소년기에서 성인기, 노년기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심리적인 어려움의 면면을 관찰하고, 삶의 사건들을 명확하게 해석하고 그것의 의미가 개인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탐색해 보면, 심리적인 어려움과 관계에서의 갈등의 문제원인이 되는 마음자리가 선명하게 드러납니다.

그러고 나면 개인내면과 관계의 갈등문제로 오작동 되는 역동의 패턴을 발견할 수 있고, 이것을 통찰하게 되면 문제해결의 실마리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 실마리를 잡고 상담자와 내담자는 갈등의 호소문제를 함께 풀어나가게 됩니다.

상담은 내담자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기법이 적용됩니다.

또한 저희 상담소는 우울, 불안, 강박, 분노조절장애증상의 치료기법으로 의과학계에서 검증된 호흡법과 인지행동치료를 병행하는 심신통합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내담자들이 단기간에 호소문제가 해소되어 일상생활에 불편감 없이 적응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상담이 종결된 후에도 스스로를 돌볼 수 있고, 두려움 없는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대전고도심리상담치료센터 유명숙